반복영역 건너뛰기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
통합검색
통계청 누리집
지표누리
국가통계포털(KOSIS) 통계표
통계분류
온라인간행물
통계설명자료
통계용어
직원검색
채용정보
검색하기
통합검색 바로가기(새창열기)
전체메뉴 열기
이해
소비자물가지수 알아보기
소비자물가지수 개요
대표품목
가격조사
가중치
계산식 및 계산방법
소비자물가지수 이용
인포그래픽
체감물가와 공식물가의 차이원인
체감물가와 공식물가의 차이는 해소될 수 있나요?
차이 원인 ① 포괄범위의 차이
차이 원인 ② 가중치 차이
차이 원인 ③ 체감물가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공식물가의 현실 반영도를 높이는 방법
대표성 있는 상품선정 및 품질 조정
지수개편
소비자물가지수에 대한 오해 및 오용 사례
유일한 인플레이션(물가상승률) 측정 수단이다?
집값이 오르면 소비자물가지수도 상승한다?
지수가 높으면 가격도 높다?
소비자물가지수는 생계비를 나타낸다?
동영상
동향
소비자물가지수 동향
총지수 동향
지출목적별 동향
품목성질별 동향
시/도별 동향
해외 동향
소비자물가지수 보는 법
물가지수
등락률
지수의 분류 및 종류
분석 사례
국가통계포털(KOSIS)길라잡이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공표일정
체험
우리 집 물가상승률
화폐가치 계산
안내
이용안내
관련 사이트
자료실
통계용어사전
사이트맵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이해
소비자물가지수 알아보기
소비자물가지수 개요
대표품목
가격조사
가중치
계산식 및 계산방법
소비자물가지수 이용
인포그래픽
체감물가와 공식물가의 차이원인
체감물가와 공식물가의 차이는 해소될 수 있나요?
차이 원인 ① 포괄범위의 차이
차이 원인 ② 가중치 차이
차이 원인 ③ 체감물가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공식물가의 현실 반영도를 높이는 방법
대표성 있는 상품선정 및 품질 조정
지수개편
소비자물가지수에 대한 오해 및 오용 사례
유일한 인플레이션(물가상승률) 측정 수단이다?
집값이 오르면 소비자물가지수도 상승한다?
지수가 높으면 가격도 높다?
소비자물가지수는 생계비를 나타낸다?
동영상
동향
소비자물가지수 동향
총지수 동향
지출목적별 동향
품목성질별 동향
시/도별 동향
해외 동향
소비자물가지수 보는 법
물가지수
등락률
지수의 분류 및 종류
분석 사례
국가통계포털(KOSIS)길라잡이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공표일정
체험
우리 집 물가상승률
화폐가치 계산
안내
이용안내
관련 사이트
자료실
통계용어사전
누리집이용안내
누리집안내지도
도움말
누리집이용안내
누리집안내지도
도움말
홈
누리집이용안내
누리집이용안내
URL 복사
인쇄하기
콘텐츠 만족도 조사
현재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선택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
*
0
/200자 내외
평균
0.0
점
1
명 참여
너비 1640px 이상
너비 1639px - 1180px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